FanPlus 운영정책 및 이용약관

 

A. 사진 운영정책

1. 업로드 방식

FanPlus회원에게FanPlus 통해, 연예인 사진 등의 자료를 업로드 하여 이를FanPlus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합니다. ‘회원은 본인과 타인의 창작물을FanPlus에서 제공될 수 있는 형태로 업로드 하게 됩니다. 업로드 한 컨텐츠는 FanPlus 내부의 검수절차에 의하여 선별되어, ‘FanPlus에서 일반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됩니다. 컨텐츠를 업로드 하는 회원은 이러한 내용을 사전에 인지하고 검수 및 등록, 서비스를 모두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삭제 절차

회원이 자신이 업로드한 컨텐츠를 삭제하고자 할 경우, ‘FanPlus서비스에 업로드한 계정을 통해 직접 곧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컨텐츠에 대한 정보는FanPlus서비스를 원활히 하기 위하여 FanPlus에 업로드 기록으로만 관리됩니다. 다만, 삭제하는 컨텐츠가 이미 FanPlus의 검수와 승인을 통해 본인의 동의 하에FanPlus에서 이용자에게 서비스되고 있는 경우, 잦은 삭제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판단된다면 FanPlus가 회원에게 이의제기 및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3. 권리 제한(금지 콘텐츠 등)

FanPlus유저 컨텐츠FanPlus서비스에 노출되기 적합하지 않은 컨텐츠가 있는지 검토하고, 승인된 컨텐츠만을FanPlus에서 서비스합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종류의 컨텐츠를FanPlus서비스에 포함시키기 위해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사진을 포함

·         타인의 사생활을 과도하게 침해하는 것

·         대중의 질서와 도덕성을 손상시키고 선정적, 폭력적인 내용을 포함한 것

·         단체 혹은 개인에 대한 공격적, 학대, 위협, 괴롭힘, 스토킹, 폭력, 인종차별, 증오, 편협성이 있는 것

·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혹은 모든 악성 컴퓨터 코드, 파일 혹은 방해 및 파괴나 모든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타인이 소유한 통신기기의 기능 파괴 또는 변경하기 위해 고안된 파일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것

·         저작권 혹은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

 

FanPlus는 위에 해당하는 모든 컨텐츠를 재량에 의거하여 삭제 또는 노출제외 처리할 수 있으며 그에 책임 있는 회원의 계정을 언제라도 예고 없이 해지하거나 이용범위를 제한하는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4. 권리구제절차

FanPlus는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존중하고, ‘회원들도 이와 동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FanPlus는 저작권 혹은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반복하여 침해하거나 반복적으로 침해한다고 고발당한회원의 계정을 적절한 상황에서회사의 재량으로 불능화 혹은 해지합니다.

컨텐츠를 업로드한 본인이 아닌 사용자가회원의 컨텐츠에 대해 저작권 침해를 주장할 경우에는 즉시 해당 컨텐츠의FanPlus서비스 노출을 중단합니다.

항변 메일은 최초로 저작권 침해를 주장한 사용자에게 전달되며, 최초 저작권 침해 주장 7일 이내에 당사자간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해당 컨텐츠는FanPlus에서 삭제 처리합니다. 상세 내용과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저작권 침해 주장

아래의 목록이 포함된 저작권 침해 제기 메일을[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십시오.

1) 침해되었다고 주장하는 저작권 관련 작품 명시 (작품명, 업로더)

2) 관련 작품을 찾을 수 있는 URL 및 기타 참조 링크

3) 자신이 그 저작물의 권리자로 표시된 저작권 등의 등록증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4) 본인의 성명, 이명 등으로서 널리 알려진 것이 표시되어 있는 저작물 등의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중 1가지

5) 본인의 성명과 본인확인이 가능한 서명 (전자서명 등) 및 본인의 연락 가능한 우편 주소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6) 아래의 문구

"본인은 저작권 관련 작품 혹은 해당 자료에 대한 참조 혹은 링크의 사용에 대해 제기한 사용이 저작권 사용자, 그 대리점, 혹은 법률(예 공정한 사용으로)에 의해 허가되지 않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음을 이에 진술합니다".

"본인은 이 통지상의 정보는 정확하며, 위증 처벌 법 하에서, 본인이 저작권 혹은 침해 제기된 저작권에 의한 저작권자의 소유자 혹은 저작권 혹은 침해 주장된 저작권 하의 독점권의 소유자를 대신하여 행동하도록 권한을 가졌음을 진술합니다.

 

- 위 주장에 대한 항변

본인이 위와 같은 저작권 침해 제기 메일을 받았을 경우, ‘FanPlus' 서비스에서 해당 컨텐츠가 비노출 상태로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일 착오로 인해 제기되었을 경우에는 48시간 이내에 [email protected]으로 아래의 내용을 포함해 항변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항변 메일은 최초 제기자에게 전달되며, 최초 침해 제기 7일 이내에 당사자간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해당 컨텐츠는FanPlus에서 삭제 처리합니다.

 

1) 문제가 제기된 컨텐츠 명 (‘FanPlus서비스 내 업로드 명)

2) 저작권이 침해되지 않았다고 설득할 수 있는 URL 및 기타 참조 링크, 기타 파일 등

3) 자신이 그 저작물의 권리자로 표시된 저작권 등의 등록증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4) 저작권이 있는 자로부터 적법한 복제, 전송의 허락을 받은 사실을 증명하는 계약서 사본, 그에 상당하는 자료

5) 본인의 성명과 본인확인이 가능한 서명(전자서명 등) 및 본인의 연락 가능한 우편 주소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6) 아래의 문구

"본인은 해당 컨텐츠의 제거가 순수한 착오에 의한 것이란 선의 믿음을 갖고 있음을 이에 진술합니다.”

 

5. 계정해지 및 삭제절차 등

회원이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FanPlus는 독자적 재량으로 사전 예고 없이회원의 회원권과 제공했을 모든 내용과 정보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한 혹은 정지 및 해지할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anPlus는 언제든지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회원의 업로드 컨텐츠가 모두 삭제되고 자동으로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제한 및 정지 후 24시간 내 [email protected] 으로 이의신청을 접수할 수 있으며, 내용이 타당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의신청이 무산됩니다.

 

B. 게시물 운영정책

즐거운 작품 감상과 상호 의견 교류를 위해 다음과 같은 불량 게시물/댓글과 계정에 대해 삭제 및 계정 차단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불량 게시물/댓글에 대한 정의

서비스 내 모든 업로드 게시물(사진, 게시글, 팬픽 포함)과 댓글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인터넷내용등급서비스상의 기준을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게시글을 불량 게시글로 정의합니다.

1) 욕설, 비방(특정 인물 또는 단체, 종교, 인종 등을 욕하거나 비방하는) 게시물/댓글

·         특정 연예인이나 일반인에 대한 욕설, 인신공격 또는 근거가 모호한 추측성 루머가 포함된 내용

·         특정 연예인이나 일반인, 단체, 종교, 인종을 비하하거나 대상에 대한 인식을 폄하시키기 위해 부정적인 여론을 유도하는 경우

 

2)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게시물/댓글

·         인종이나 성(),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경우

·         범죄 관련 내용을 미화 · 권유 · 조장하는 내용

·         성폭력, 마약복용 등 퇴폐적 행위를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내용

·         살인을 청탁하거나 이를 권유, 유도, 매개하는 내용

·         부녀자 및 어린이 학대 등 폭력행위를 미화하는 내용

·         불법 사행성, 도박 사이트를 홍보하거나 사행심을 조장하는 경우

·         금전적 거래를 발생시키거나 이를 알선하는 경우

 

3) 음란성, 성 폭력성 게시물/댓글

·         성행위를 직접적으로 묘사한 내용

·         어린이 또는 청소년을 성 유희의 대상으로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묘사한 경우

·         성범죄를 구체적 사실적으로 묘사하거나 미화한 내용

·         노골적인 성적대화 등 성적유희 대상을 찾거나 매개하는 내용

·         성매매 등 불법 성행위를 정당하게 묘사하거나 알선, 유도, 조장, 방조하는 내용

·         음란정보 또는 퇴폐업소가 있는 장소를 안내 또는 매개하는 내용

·         음란 사이트, 자료를 링크한 경우

·         음란 사이트, 자료 또는 위 항목에 준하는 내용이 포함된 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4) 불법유통, 저작권 위반 관련 게시물/댓글

·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창작물을 불법게재, 편집, 배포, 권유하는 내용

·         다른 서비스나 사이트에서 허락되지 않은 자료를 퍼오거나 링크하는 경우

·         불법 복제와 관련된 내용

·         P2P나 불법공유 사이트를 권하는 내용

·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저작권,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내용 

·         타인의 창작 게시물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표절한 내용

 

5) 상업 광고 게시물/댓글

·         특정 회사나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게시한 경우

·         타 서비스의 광고 및 홍보 방문을 유도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팬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를 양도/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         회사의 동의 없이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외부 링크를 게시한 경우

 

6) 도배성 게시물/댓글

·         동일한 내용(특정 단어/문구)을 반복적 나열하는 도배성 게시물/댓글

·         특정한 행동을 요구하거나 여론 발생의 목적을 가진 도배성 게시물/댓글

·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기계적인 패턴글로 도배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실명,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블로그 주소, 사진, 영상 등)를 본인의 동의 없이 게재하거나 노출을 유도한 게시물/댓글

 

8) 사이버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게시물/댓글

·         개인의 사생활, 초상권을 침해한 내용

·         개인이나 단체에 대해 비방, 명예훼손적 사실 및 허위사실 등을 유포한 경우 또는 권리를 침해한 경우 

·         욕설 또는 언어폭력 등의 저속한 표현으로 특정인의 인격을 모독하거나 불쾌감을 불러 일으키는 내용

 

9) 사이버 불링의 우려가 있는 게시물/댓글

·         개인이나 단체 또는 개인이나 단체가 갖는 성향 및 특성을 근거로 배제를 조장하거나 옹호하거나 주창하는 경우

·         욕설 등 직접적인 비난이나 비방이 아니더라도 타인에게 불편함을 초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또는 댓글

·         위 항목 외 사이버불링의 형태를 갖는 행위가 포함될 경우

·         타인이나 특정 단체, 주제에 대한 개인적인 비난, 비판, 토론 형태를 갖는 게시물 또는 댓글 

·         특정 게시물 또는 특정인을 유추할 수 있게 언급하거나 스크린샷하여 분란을 조장하는 내용

·         특정 게시물 또는 특정인을 유추할 수 있는 내용 혹은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다른 유저의 개입을 유도해 부정적인 여론을 발생시키는 경우

·         타인의 의견 및 취향을 폄하하는 내용의 게시물 또는 댓글

·         특정 주제에 대해 편가르기를 유도하는 게시물 또는 댓글

 

10) 미풍양속을 위배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일으키는 게시물/댓글

·         혐오스럽거나 잔인한 내용을 작성하거나 묘사하는 경우

·         욕설,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         폭력/협박/강간/범죄/자해/자살/살인/배설/방뇨 등의 내용을 묘사하는 경우

·         위 항목 외 미풍양속을 위배할 여지가 있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11) 타인의 서비스 이용 및 활동을 방해하는 게시물/댓글

·         타인이나 단체 팬덤을 겨냥하여 비난/비판/근거없는 루머가 포함된 내용

·         특정한 취향/의견/특성/상황을 조롱하거나 폄하하는 의도의 게시물/댓글을 반복적으로 작성하여 부정적인 여론을 발생시키는 경우

·         권리를 남용하거나 악용하여 개인이나 불특정 다수의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타인의 게시글 및 댓글에 대한 피드백을 강요하거나 고소/PDF 수집/신고 등으로 공포감을 조장하는 행위 

·         제재 및 징계 대상 여부와 관계없이 게시물/댓글 또는 회원/단체를 특정하여 부정적인 여론을 유도하거나 논란을 발생시키는 경우

·         어플 내 회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간접적인 협박 및 입막음 행위

 

12) 어뷰징 프로그램 사용 및 서비스를 조작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게시물/댓글

  

13) 운영자, 직원 및 관계자를 사칭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게시물/댓글

·         운영자, 직원 및 관계자 사칭 혹은 유저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여 게시물/댓글을 업로드한 경우

·         운영자, 직원 및 관계자를 사칭하여 개인정보 혹은 금전적인 요구를 하는 경우

·         운영자, 직원 및 관계자 사칭 혹은 유저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여 유저들에게 특정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14) 서비스에서 금지하는 활동

·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를 할 경우

·         운영 정책 및 공지와 관련하여 의도적으로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위 항목 외 팬플러스 서비스에서 금지하는 활동을 할 경우

 

위의 사항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더라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는 모두 규제 대상입니다

 

2. 불량 게시물/댓글에 대한 신고

1) 게시물이 불량성이라고 판단될 때는신고버튼을 누르고, 신고 이유를 입력해서 회원이 직접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부당한 사유로 신고를 하거나 동일 게시물을 중복 신고 시에는 신고자가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불량 게시물의 징계

1) 동일 게시물에 반복적으로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게시물은 블라인드 처리되며, 관리자 검토 후 운영원칙에 맞지 않는 것이 확인될 경우 해당 게시물은 사전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2) 게시물 징계 횟수가 누적이 되는 ID의 경우 누적 정도에 따라서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 단계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음란게시물 등 불법적인 게시물을 작성하는 등 그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에는 신고횟수나 징계횟수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ID 일시정지 또는 영구이용정지 될 수 있습니다.

3) 관계자 및 운영자를 사칭하는 게시물/댓글은 사전통지 없이 블라인드 처리되며, 경우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불량 게시물/댓글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거나 다른 이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하는 경우 이용제한 또는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허위신고의 정의 및 징계

1) 불량성이 아닌 타인의 게시물을 적합하지 않은 사유로 신고하거나 동일 게시물을 중복 신고하는 경우 부당신고로 처리됩니다.

2) 부당신고자는 서비스 이용 제한 등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당신고의 정도가 심한 경우, 영구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C. 계정 운영정책

계정은 FanPlus의 서비스를 이용하는회원의 서비스 이용 이력을 관리하기 위한 회원 식별 단위입니다. 회원 계정에 로그인한 이력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해당 회원이 로그인한 것으로 보며, 로그인 상태에서 FanPlus 서비스를 이용한 활동 역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으로 간주됩니다.

회원FanPlus에 로그인 한 후 계정의 프로필 정보를 추가 및 수정하여 자신만의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때, FanPlus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타회원들에게 계정의 프로필 정보가 노출될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FanPlus회원간의 즐거운 콘텐츠 공유와 상호 의견 교류를 위해 다음과 같은 불량 계정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계정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불량 계정에 대한 정의

온건한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유저 프로필 정보FanPlus서비스에 노출되기 적합하지 않는 내용을 제한합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종류의 내용을 유저 프로필 정보에 포함시키기 위해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1) 부적절한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 자기소개

·         욕설, 비속어, 타인을 비방(특정 인물 또는 단체, 종교, 인종 등을 욕하거나 비방)하는 명칭,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

·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특정 개인을 비하하거나 명예훼손이 우려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앱 내 아이템/투표권/팝콘 등의 현금/현물거래를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위 항목 외 미풍양속을 위배할 여지가 있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불법 사이트 홍보 및 상업적 홍보

·         불법 사행성, 도박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         특정 대상/상품/사이트 등을 광고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특정 대상/상품/사이트 등에 대한 현금 결제를 유도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3) 운영자, 직원 및 관계자 사칭

·         팬플러스’, ‘fanplus’, ’관계자', ‘운영자', ‘개발자등 유저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경우

·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다른 문자를 넣어 관리자로 오인할 여지가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경우

·         팬플러스 로고를 프로필 이미지로 설정하는 경우

·         운영자, 직원 및 관계자를 사칭하여 개인정보 혹은 금전적인 요구를 하는 경우

·         운영자, 직원 및 관계자를 사칭하여 타회원들에게 특정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2. 불량 계정에 대한 신고

1) 정책을 위반한 계정이라고 판단될 때는신고버튼을 누르고, 신고 이유를 선택해서 회원이 직접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부당한 사유로 신고를 하거나 동일 계정을 중복 신고 시에는 신고자가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불량 계정의 징계

1) 계정 신고가 접수되면 관리자가 검토한 후 정책 위반 활동이 확인될 시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계정 차단 및 삭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계정 징계 횟수가 누적이 되는 ID의 경우 누적 정도에 따라서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 단계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에 음란 사진 노출하는 등 불법적인 활동으로 그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에는 신고횟수나 징계횟수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ID 일시정지 또는 영구이용정지 될 수 있습니다.

3) 관계자/운영자를 사칭하는 경우 즉각적인 피해 차단을 위해 사전 안내 없이 닉네임 등 프로필 정보가 임의로 수정/삭제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불량 계정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거나 다른 이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하는 경우 이용제한 또는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허위신고의 정의 및 징계

1) 불량성이 아닌 타인의 계정을 적합하지 않은 사유로 신고하거나 동일 계정을 중복 신고하는 경우 부당신고로 처리됩니다

2) 부당신고자는 서비스 이용 제한 등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당신고의 정도가 심한 경우, 영구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D.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Fan Plus 서비스(이하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FanPlus(이하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FanPlus'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의미합니다.

2) '회원'FanPlus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FanPlus'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FanPlus'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게시물' '회원''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상에 게시한 연예인 사진, 게시글, 댓글 등을 의미합니다.

4) 캐시란 회원이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입니다.

5) 제휴컨텐츠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 무상의 컨텐츠를 말합니다.

6) 'FanPlus' 서비스는 'FanPlus'가 개발하여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FanPlus서비스를 포함합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회사는 개정 약관의 공지를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명확하게 공지하도록 합니다.

1) 웹 페이지 내 게시

2) E-mail 통보

3) SMS 통보

4) 회사가 정한 기타 공지 방법 등

'FanPlus'가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FanPlus'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FanPlus'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의 일부가 집행 불능으로 판단되더라도 나머지 부분은 계속해서 효력을 갖습니다.

 

약관과 운영정책은 명시된 우선순위를 기본으로 하되 상호 보완됩니다.

 

'FanPlus'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 성립

회원'으로서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FanPlus'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FanPlus'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 이용 승낙을 통해FanPlus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해지, 자격상실 및 정지 

'FanPlus'는 본 약관 및 서비스 운영원칙에 정한 사용목적에 한하여회원유저컨텐츠서비스합니다. ‘회원은 언제든 자신이FanPlus에 업로드한유저컨텐츠서비스 철회할 수 있습니다. 철회의 절차는 해당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정한 내용을 따릅니다. 다만FanPlus사용자가 이미 다운로드한유저컨텐츠의 경우 철회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단말기에서 기존서비스목적과 동일하게 사용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FanPlus'유저컨텐츠와 관련,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법률 기타 제3자의 권리침해 컨텐츠임이 확인될 경우 이를 사전예고 없이서비스에서 철회 또는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FanPlus'회원의 서비스 약관 위반, 잦은 부적절한 컨텐츠 업로드 시도 및 노출 컨텐츠 삭제, 타인의 권리침해와 같은 서비스 방해의 이유로 독자적 재량에 의해 언제라도 사전예고 없이회원의 계정에 대해 경고, 일시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 등 사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절차와 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FanPlus'서비스의 불법적 혹은 무단 사용에 대해 모든 적절한 법적 행위를 취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6.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FanPlus'는 모바일 단말기 배경화면 꾸미기를 위한FanPlus '서비스' 및 기타 'FanPlus'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FanPlus'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일체의 '서비스' 제공합니다. 'FanPlus'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FanPlus' '회원 '에 대한 통지 방법으로 정해진 방식을 통해 '회원' 통지합니다. 다만, 'FanPlus'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FanPlus'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FanPlus'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FanPlus'는 무료로 제공되는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FanPlus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FanPlus' '회원'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서비스' 내 알림, 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회원' 'FanPlus'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7. 캐시 적립

1) 회사는 회원에서 캐시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추천인의 링크를 통해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2) 적립된 캐시 내역은 서비스 내 캐시적립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클라이언트상의 적립액 간에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4) 캐시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5) 캐시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8. 캐시의 제휴 컨텐츠 이용

1) 회원은 적립된 캐시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휴컨텐츠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제휴컨텐츠의 이용, 구매금액은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이 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4) 커피, 편의점등 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휴컨텐츠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기기로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5) 서비스 내에서 구매하신 쿠폰을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6) 제휴컨텐츠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캐시 정정, 취소 및 소멸

1) 캐시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거나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캐시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캐시는 0으로 정정됩니다.

3)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의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캐시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캐시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캐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간사용되지 않은 캐시는 차례로 소멸됩니다.

5) 캐시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3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캐시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10. 회사의 의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FanPlus'는 사전에 공지하여회원으로부터 별도 허락을 받지 않은 일체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추천인 등록 시 진행되는 전화번호 인증에서 입력된 전화번호는FanPlus서버에 암호화(해시값) 처리되어 기록됩니다. 이에 따라FanPlus회원의 전화번호를 알 수 없으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힘씁니다.

 

'FanPlus'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알림 또는 기타 'FanPlus'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FanPlus'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수용합니다.

 

'FanPlus'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또한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도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을 활용하거나 기타 'FanPlus'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회원의 의무

회원FanPlus서비스를 통해 'FanPlus'가 제공하는 모바일 단말기 배경화면 및 위젯 '서비스' 및 기타 'FanPlus'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FanPlus'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일체의 '서비스' 컨텐츠를 이용합니다. 또한FanPlus서비스에서 생성한 계정을 통해회원이 업로드 한컨텐츠FanPlus서비스에 게재하여 본 약관 및FanPlus서비스가 제공하는 동일한 조건하에 이용자에게서비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컨텐츠 이하유저컨텐츠라 합니다. ‘FanPlus서비스를 통해회원이 생성한유저컨텐츠와 관련, 아래의 규율을 받습니다.

 

회원FanPlus서비스를 통해 자신 또는 타인의 창작물을 업로드하고, 이를FanPlus에서서비스로 제공하도록 허락합니다. ‘유저컨텐츠회원본인의 창작물인 경우회원은 저작권자로서 게재된 컨텐츠의 모든 권리를 정당하게 보유하며 본인 스스로 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유저컨텐츠가 타인의 창작물일 경우회원FanPlus서비스에 이를 수집하여 게재, ‘서비스하는 것에 대해 원저작자로부터 정당한 권리를 확보하여 출처표기와 함께 업로드해야 합니다. 이 경우 컨텐츠의 모든 권리는 원저작자에게 정당하게 귀속됩니다. ‘회원은 본 약관의 동의를 통해FanPlus의 서비스속성 및 이용시 발생할 책임과 권리를 이해하고 허가하였으며, 필요한 라이선스, 권리, 동의 및 허락을 소유하거나 확보하였음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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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서비스'의 올바른 활용을 위해FanPlus'에서서비스내에 게시한 정보에 대한 변경 또는FanPlus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 사용하는 행위가 금지되며, ‘FanPlus나 제 3자에 대한 사칭, 명의 도용,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명예 손상, 업무 방해 등을 일으키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회원 '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및 'FanPlus'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고 기타FanPlus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2.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FanPlus' '서비스'내에서 '회원'이 배경화면 등의 '게시물'을 작성, 게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 '서비스' 내에 게시한 모든 '게시물'은 해당회원'에게 그 권리와 책임이 귀속되며, 법률위반, 3자 권리침해 및 이의제기 등이 발생하는 경우 및 권리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FanPlus'는 즉시 '회원'에게 이를 알리고 해당 '게시물' '서비스'에서 즉시 노출제외 처리하고 관련법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게시물'에 대한 정당한 권리자임을 소명하고 재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절차는 개별 서비스의 운영원칙을 통해 안내됩니다.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FanPlus'에 귀속되며 이 때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FanPlus'가 제공하는서비스의 디자인, 'FanPlus'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FanPlus'가 제공하는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관련법령에 기하여FanPlus'가 보유하고 있거나FanPlus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FanPlus'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FanPlus'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서비스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FanPlus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 것으로,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FanPlus'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회원'FanPlus의 명백한 서면 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파생물 제작, 역파일,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FanPlus'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FanPlus'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관련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FanPlus'회원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FanPlus는 통지 방식에 따라 알리게 되며 이 때회원 'FanPlus'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FanPlus가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FanPlus는 즉시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3. 서비스 운영 책임의 예외 사항

'FanPlus'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되며, 단말기 등 접근 매체의 분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등과 같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통신 장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서비스 '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과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 '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그 밖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게시물서비스됨에 있어 본 약관에서 정하여회원이 동의한 보증 및 책임을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이행하지 않음에 따라 발생하는 권리침해에 대해서도 'FanPlus'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FanPlus' '서비스' 내에 링크되어 있는 타사의 서비스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FanPlus'의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본 약관과 관련해 'FanPlus'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 상 정한 절차를 따릅니다.

 

14.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을 거칩니다.

 

15. 서비스 종료

1)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4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이하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캐시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현금 환급을 받거나 제휴 컨텐츠를 이용해 소진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